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알아봐요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알아봐요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사업자 또는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해주는 문서를 뜻하는데요. 주로 금융권 은행 대출이나 자동차 할부금융 신청 시 제출을 요구하기도 하며 대학교에서 장학금 신청을 할때 서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하기 위하여 직접 발급기관에 찾아가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주로 인터넷발급을 많이 하십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처는 정부 민원24 홈페이지 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쉽게 발급 가능한데요. 오늘은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방법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민원24 또는 정부24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결과가 나오는데요. 아래쪽에 민원24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소득금액증명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메뉴를 선택하고 넘어오면 위와 같이 신청화면이 나오는데요.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에 수수료가 없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아래쪽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신청을 위하여 로그인 과정이 필요한데요. 정부24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을 해야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아래쪽에 확인 버튼을 선택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신청화면으로 넘어와서 신청내용과 수령방법, 발급유형을 확인하고 왼쪽 하단에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발급 시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생각보다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으며 수수료가 무료라서 좋은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